제주길치(제주 오름,숲길,올레길,한라산둘레길 트래킹)
728x90
반응형

2024/08 10

《제주오름》 바리메오름 족은바리메오름 포토존 많은 제주도 서쪽오름

바리메오름은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큰바리메오름을 가리키며 바리메 라는 뜻은 사찰에서 스님들이 식사시에 사용하시는 공양 그릇을 바리 라고 하는데 정상의 오름 분화구의 모양이 이 바리와 닮았다고 하여 바리메 오름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바리메오름은 해발 763미터에 이르고 분화구의 깊이가 78미터 직경이 130미터에 이르는 규모가 있는 오름입니다. 주차장에서 오름 정상까지 약20~30여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경사도가 좀 있는 편입니다. 일반적인 오름의 등반 시간이 20여분 정도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등반 난이도는 중상 정도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바리메오름 인근에는 포토존이 많이 있습니다. 바리메 오름을 방문하시고 돌아가시다 보면 좌우측으로 예쁜 포토존들이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사진으로 담아가시길..

《제주오름》 어승생악 어리목 한라산등반

어승생악은 한라산 어리목 코스와 출발 지점이 같아요. 어리목 등반로는 주차장 기준으로 남쪽 방향으로 등반하며, 어승생악은 북쪽 방향으로 등반한답니다. 어승생악은 한라산 산기슭에 있는 오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리목 주차장이 970미터 지점이니 한여름에도 아래쪽에 비해 5도정도 기온이 낮습니다. 아침 시간대에 등반하신다면 그리 덥지도 않고 숲길 속을 오르시기 때문에 여름 오름 등반을 하시기에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어승생악은 편도1.3km 거리이며 30분 정도면 정상까지 다다를 수 있습니다. 왕복은 총 50여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어승생악: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해안동 산220-12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어승생악주차장은 어리목 휴게소 주차장을 같이 이용합니다. 노선버스 주차장에서는 약 1km정도 걸..

《제주오름》 큰지그리오름 교래자연휴양림 제주도 동쪽오름 제주도야영장

큰지그리오름은 교래자연휴양림의 산책로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교래자연휴양림은 제주 돌문화공원과 에코랜드등이 인근에 잇는 제주도 조천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래자연휴양림은 1000원정도의 입장료가 있으며 제주도민은 무료입니다. 교래자연휴양림은 제주의 천연 원시림인 곶자왈지역 230만㎡에 조성된 자연휴양림이며 제주의 자연생태를 관찰하기에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한편,교래자연휴양림 야영장은 시설이 좋고 가격이 아주 저렴하여 캠퍼들의 성지라고 하더군요.교래자연휴양림을 통한 큰지그리오름 산책로는 아름다운 숲길과 원시림인 곶자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숲속 깊숙한 산책로를 통해 가지만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울창한 숲이 만들어주는 그늘길이 좋아 여름철 트래킹을 위해 많은 분들이..

《제주오름》 새별오름 들불축제 제주도 서쪽오름

올해 여름은 태풍과 비도 거의 없이 정말 꾸준히?^^ 더운 여름인거 같아요.새별오름은 매년 3월경 제주도에서 들불축제가 열리던 오름입니다. 들불 축제는 나무가 거의 없고 단년생 식물이나 초지로 구성되어 있는 새별오름에 불을 지르는 행사입니다. 매년 3월 초 저녁 시간대에 공연과 함께 시작하여 마지막에 새별오름에 불을 놓으며 큰 오름이 활활 불에 타는 장관을 연출하며 마무리됩니다. 내년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가 계획되고 있다고 하지만 내년부터는 환경 등을 고려하여 불 놓기 행사를 없앤다고 하니 그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들불 축제에 불 놓기가 사라진다는 아쉬움도 적지 않네요. 대신 미디어 아트 행사와 각종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새별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새별오름 주차장: ..

《제주오름》 도두봉 제주공항과 바다 조망 용담해안도로 제주도시내권오름

제주 시내에 살면서 오름을 다녀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도두봉은 잘 가지 않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관광객으로 붐비는 바닷가쪽 오름보다는 숲속에 위치하면서도 조용한 오름이 더욱 힐링이 되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주는 날씨가 덥고 습해서 등반로가 길지 않으면서도 집에서도 가까운  도두봉을 가기로 했습니다.도두봉: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산 2도두봉 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일동 1727-1  도두봉 정상은 북쪽과 동쪽 방향으로 바다뷰, 그리고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남쪽 방향으로 도심과 공항 활주로가 보입니다. 시원한 바다와 더불어 비행기가 뜨고 내리는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한답니다.등반로에서 내려와서 요메기라는 곳이 있어 궁금해서 들어가봤습니다. 입구에는 길없음 이..

《제주오름》 함덕 서우봉 해변뷰가 아름다운 함덕해수욕장

오를 아침에는 뜨거운 대지를 식히는 소나기가 내렸네요. 이제 8월 중순에 접어드니 끝나지 않을 듯 엄청난 기세로 뿜어내던 한여름의 열기도 좀 식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주말이면 오름을 다녀오기로 마음 먹었지만 더운 여름에는 높은 오름은 가기가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어느 오름을 갈까 고민하다가 이전에도 몇번 가보았던 함덕 서우봉은 바닷 바람도 있고 제1숲길 코스로 등반하면 숲길로 오를 수 있어서 함덕 서우봉을 목적지로 하고 길을 나섰습니다.서우봉은 함덕 해수욕장 동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함덕해수욕장 메인 백사장 동쪽편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넓은 구역이 있고 그 캠핑장 동쪽으로 함덕서우봉 해변이 있으며,  함덕서우봉 해변 옆으로 서우봉이 위치하고 있습니다.서우봉: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

《제주오름》 고내봉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애월 오름

애월 인근에서 산책하기도 좋고 저녁 노을 감상하기도 좋은 오름으로 고내봉을 소개합니다.고내봉: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고내리 산 3-1고내봉은 고도175미터의 높지 않은 오름으로 애월읍 일주서로 남측 애월고등학교 뒷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애월해안도로와 멀지 않아 애월권에서 숙박하는 관광객이나 애월권역의 제주 도민들이 가볍게 산책하듯이 오를 수 있는 오름입니다. 정상에 전망대가 있으며 전망대에서는 바다와 한라산 경관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특히 일몰시에 저녁 노을이 장관을 이룹니다.주차는 보광사 우측으로 100여미터 올라가면 꽤 넓은 주차구역에 주차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만 보광사까지 진입로가 다소 좁아서 전방에 차량이 오는지 여부를 잘 살피시면서 천천히 주행하시길 권합니다. 안전이 제일이니까요.주차장..

《제주오름》 민오름(오라동)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 제주시내권 오름

오늘은 평소에 도민들이 평소에 많이 찾는 오름인 오라동 민오름을 소개합니다.민오름:  제주시 오라이동 산 28-1제주도에는 민오름이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봉개동,선흘리,송당리,수망리,오라동 등 여러군데에 민오름이 있는데요. 이름에서도 유추해볼수 있듯이 민오름이란 오름의 정상부에 나무가 거의 자라지 않는다는 뜻으로 민오름이라고 불리었답니다. 물론 예전에 나무가 많지 않던 시설에 지어진 이름이어서 여기저기 민오름이라고 불리었던 오름이 많지 않았나 하고 생각해 봅니다. 현재는 대부분의 민오름이 나무가 울창하여 이름과 잘 맞지 않는 듯 하여 고개를 갸웃거리게되지만요.^^오늘 소개해드릴 민오름은 제주시내 도심권에 거주하는 시민들이 운동삼아 자주 찾는 오름 중 한곳입니다. 오름의 난이도가 적당하..

《제주오름》 물영아리오름 비오는날오름 물영아리생태공원

오늘은 물영아리오름을 소개합니다. 물영아리오름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8)은 수령산,또는 수령악으로 불리며, 오름 정상에 있는 물영아리오름 습지는 람사르습지로 지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답니다. 물영아리오름 습지는 화산 폭발시 생긴 370여개의 기생화산구 즉 오름의 분화구의 한 곳으로 둘레 약 1km, 깊이 40여m의 분화구 안에 강수가 모여 습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습지 식생으로 송이고랭이 군락, 고랭이 군락 등 다양한 식생이 분포하고 있어 보존 가치가 높은 습지로 2006년에 람사르습지로 등록되었습니다.물영아리오름은 물영아리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물영아리주차장 전기차충전소: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2-2물영아리 오름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맞은편인 물여아리생태공원 방향으로..

《제주도가볼만한곳》 엉또폭포 비오는날 제주도 가볼만한 곳

비오는 날이면 제주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단연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 엉또폭포를 가보았습니다.엉또폭포는 서귀포시 강정동 5628에 소재한 폭포인데요. 제주도의 계곡들이 대부분 건천이어서 평소에는 거의 물이 흐르지 않지만 비가 많이 올수록 계곡물이 불어나 장관을 연출하여 비오는 날에 많은 도민과 관광객이 찾는 곳입니다.주차는 엉또폭포 입구의 엉또폭포 주차장( 서귀포시 강정동 1561-1)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내려오는 길에 예쁜 수국과 꽃들이 발걸음을 잠시 멈추게 하네요.https://youtube.com/shorts/SEaLe21bXpI?si=nFQaW4OVmochrv-Bhttps://youtube.com/shorts/6xkyIRS-fkg?si=XXF3QhyrfNczKOk- - YouTube ww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