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길치(제주 오름,숲길,올레길,한라산둘레길 트래킹)

제주오름/제주서쪽오름

《제주오름》 새별오름 들불축제 제주도 서쪽오름

제주길치 2024. 8. 23. 10:13
728x90
반응형

올해 여름은 태풍과 비도 거의 없이 정말 꾸준히?^^ 더운 여름인거 같아요.
새별오름은 매년 3월경 제주도에서 들불축제가 열리던 오름입니다. 들불 축제는 나무가 거의 없고 단년생 식물이나 초지로 구성되어 있는 새별오름에 불을 지르는 행사입니다. 매년 3월 초 저녁 시간대에 공연과 함께 시작하여 마지막에 새별오름에 불을 놓으며 큰 오름이 활활 불에 타는 장관을 연출하며 마무리됩니다. 내년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가 계획되고 있다고 하지만 내년부터는 환경 등을 고려하여 불 놓기 행사를 없앤다고 하니 그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들불 축제에 불 놓기가 사라진다는 아쉬움도 적지 않네요. 대신 미디어 아트 행사와 각종 공연이 열린다고 합니다.
새별오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새별오름

 새별오름 주차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4554-12  

들불축제등 각종 행사 관계로 제주도에서 조성한 주차장이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평소에는 주차장 방향으로 진입하시다 좌우측으로 편하신 곳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새별오름 등반로 입구

새별오름은 정상까지 약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등반로의 경사가 가파른 편이지만 길이가 짧고 정상 주변이 탁 트여 시원한 경관을 줍니다. 서귀포로 넘어가는 주요 도로인 평화로에서 바로 진입이 가능하여 관광객들이 잠깐 시간 내어서 많이 들르는 곳입니다.


등반로가 다소 가파르지만 길지는 않으니 천천히 오르시면 금방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주차장과 진입로
새별오름 정상 북쪽 전경
새별오름 정상 남쪽 전경
새별오름 정상 동북쪽 전경
서남쪽 방향 경관 (저기 바다와 함께 비양도도 한눈에 보이네요.)
정상에서 경치 구경하며 걷다보면 바로 등산 반대방향으로 하산길이 나옵니다.
오셨던 길로 돌아가기 보다는 반대쪽으로 내려가시는걸 추천드려요 내려오시면서 시원한 뷰도 감상하시고 오름 하산길도 좀더 완만하기도 하고 거리도 길지 않답니다.
초록 평원이 가슴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오름 정상에서 5분 정도면 내려오실 수 있어요. 저기 주차장이 보이네요.
밑에서 바라본 새별오름은 유선형의 유려하고 미끈한 느낌이 드는데 좀 세련되게 생긴 오름^^이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주차장에는 푸드 트럭이 있어요 주말이나 연휴에는 좀더 많은 푸드 트럭을 볼 수 있답니다.

찜통같은 요즘 여름에 그래도 매주말마다 한 두군데 오름은 꼭 가기로 마음을 먹은터라 오늘도 길을 나섰습니다.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에 오름을 선택하는 기준은 딱 두가지 입니다. 첫째는 오름의 길이가 짧거나, 둘째는 길이가 다소 길더라도 그늘진 좋은 숲길이 있는 오름이거나 입니다. 새별오름은 당연이 첫째에 해당됩니다.
오름을 다녀보면 각각의 오름마다 비슷한 듯 하나 전형적이지 않고 나름의 특색이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비가 오거나 더워도, 기분이 우울할 때에도 좋을 때도 오름을 오릅니다. 오름은 그 길이 펼쳐 보이는 각종 나무와 식물들, 새소리와 바람이 나뭇잎을 쓰다듬는 소리, 그리고 그 사이로 들어오는 하늘과 바람이 감동을 선물해줍니다. 
오름 정상에 오르면 답답한 마음은 시원하게 뚫리는 듯 하고, 들떠있던 마음은 차분히 겸손으로 채워지는 듯 합니다. 오름은 선물입니다.
새별오름 정상 (youtube.com)

(430) 제주길치 - YouTube

 

제주길치

제주트래킹(오름,올레길,숲길 트래킹)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